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제주도 여행] 제주 성산포 전통음식 '몸국', '고기국수' 맛집_꽃가람

728x90
728x90
SMALL
  • 주소: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동서로 73 1층
  • 전화번호:0507-1446-3940
  • 영업시간:매일 09:30~19:00 [매주 목요일 휴무] 라스트 오더 18:30

제주 다이나믹데이즈에서 신나게 놀고, 점심을 먹기 위해서 식당을 검색했는데 추석 다음날이라 쉬는 곳이 많았다. 그래도 오픈한 식당이 있었다. 주로 제주도 전통음식인 '고기국수', '몸국'을 잘하는 식당인 '꽃가람'이다. 여기는 카모아가 선정한 2022 Must Go 맛집이라고 한다.

맙소사!~ 도착하니 주차할 곳이 없어, 다른 골목길에 주차를 하고 왔는데 심상치가 않았다.

배가 고픈데 대기손님이 이렇게 많다니 얼마나 맛있길래~

약 40분을 기다리니까 우리의 차례가 왔다.

식당 내부가 꽉 찼다. 지난번에 와서 돔배 고기는 먹어봤으니깐, 이번에는 몸국, 고기국수를 주문했다.

드시다가 찬이 부족하면 셀프코너에서 가져다 드실 수 있습니다.

제주 고기국수의 유래

제주 고기국수가 나타나게 된 시점은 1910~1920년대에 건면이 생산되면서부터 인 것으로 보고 있다. 제주에서는 전통적으로 집안이나 마을의 대소사를 치를 때 돼지고기(돗 괴기)를 대접했는데 현재 제주도를 대표하는 향토음식으로 10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오늘날까지 그 명성이 이어져 오고 있다.
제주의 돼지는 다른 지방의 돼지와 달리 특별한 비법 없이 그냥 삶아내기만 해도 누린내가 나지 않고, 부드러운 맛에 있으며 푹 고아 낸 사골육수에 돼지고기 편육을 숭덩숭덩 썰어 말아낸 고기국수는 담백하고 뒷맛이 깔끔하며 뽀안 사골국물은 풍미가 느껴지는 영양식이다.
고기국수는 청정지역 제주에서 사육한 양질의 돼지고기가 있어야만 제대로 만들 수 있는 제주다운 음식이다.

저는 몸국을 주문했습니다. 많이 들어봤지만 오늘 몸국을 처음 먹어보네요.
벽에 붙어 있는 설명을 읽으니깐 몸국은 만병통치약이네요 ㅋㅋㅋ

몸국의 효능

몸국에 들어있는 모자반(몸)은 겨울철에 많이 나는 해초류의 일종으로 칼륨, 무기질, 비타민은 물론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적어 많이 먹어도 배탈이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모자반에서 나오는 끈적한 액이 바로 알긴산이라는 물질인데 이는 바로 암세포의 증식을 막고, 변비 예방에도 좋으며 피부 노화억제, 혈중 과산화지질 농도 감소, 중성지방 및 콜레스테롤 체외 배출, 비만예방, 고혈압, 동맥경화, 위점막 보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몸국이란 돼지를 삶은 육수에 해초인 모자반과 메밀가루를 풀어 넣고, 끊인 제주도의 토속 음식
구수한 몸국을 먹고 나니 속이 편하고 든든하고 기분이 좋아졌어요 ㅋ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