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다이어리/해외여행

6월 삿포로 여행, 라일락 향기와 함께 떠나는 한적한 낭만 여행지 추천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조용하고 여유로운 여행지를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6월의 삿포로를 추천드려요. 신선한 공기, 향긋한 라일락, 그리고 한적한 공원과 온천까지!


이번 글에서는 초여름의 삿포로에서만 느낄 수 있는 낭만적인 분위기와 여유로운 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봤으니, 끝까지 함께해주세요!

6월의 삿포로 날씨, 얼마나 쾌적할까요?

6월의 삿포로는 장마 없는 맑은 하늘과 함께 초여름의 청량함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시기예요.
습도가 낮고, 바람도 산들산들 불어와 야외 활동하기에 최적의 환경이 조성되죠.

구분 평균 기온 특징
20~22℃ 햇살 좋고 따뜻함
아침·저녁 10~14℃ 선선하고 상쾌함

옷차림 팁 : 낮에는 반팔이나 얇은 긴팔이 적당하고, 아침저녁엔 바람막이나 가디건이 필수예요.
자외선이 강하니 선글라스와 자외선 차단제도 챙기면 좋겠죠!


라일락 향연, 삿포로 라일락 축제

삿포로의 상징 꽃, 라일락은 5월 중순부터 6월 초까지 도심을 향긋하게 물들입니다.
특히 매년 열리는 라일락 축제는 여행자들에게 봄과 여름 사이의 특별한 낭만을 선물해요.

  • 오도리 공원 (2025년 5월 14일 ~ 5월 25일)
    약 400그루의 라일락과 함께 음악제, 와인 가든, 체험 부스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해요.
  • 가와시모 공원 (5월 25일~26일 특별 행사)
    1,700여 그루의 라일락이 펼쳐지는 '라일락의 숲'에서는 가이드 투어와 콘서트도 즐길 수 있어요.

축제 기간 동안은 현지인과 여행자가 함께 어우러지는 삿포로만의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라일락 향기로 가득한 거리에서의 산책은 그 어떤 여행지에서도 느낄 수 없는 감동을 전해줘요.


 

조용한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삿포로 명소 추천

삿포로는 축제뿐 아니라 고요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간직한 장소들도 많아요.
사색, 산책, 여유를 느끼고 싶은 분들께 딱 맞는 힐링 스폿들을 소개해드릴게요.

1. 마루야마 공원 & 홋카이도 신궁

울창한 자연 속에서 산책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마루야마 공원은 현지인들에게도 인기 많은 쉼터예요.
공원 내 위치한 홋카이도 신궁은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마음을 다잡기 좋은 장소랍니다.

2. 나카지마 공원

도심 한가운데에 위치하면서도 고요함을 간직한 나카지마 공원은 여행자의 쉼표 같은 공간이에요.
쇼부 연못, 전통 건축물인 호헤이칸, 문학관 등이 어우러져 산책과 문화 감상이 함께 가능해요.

3. 모에레누마 공원

세계적인 조각가 이사무 노구치가 설계한 예술적인 공원입니다.
넓은 잔디밭, 아름다운 조형물, 자전거 도로까지 갖춰져 있어 감성적인 여행을 즐기기에 제격이에요.

4. 홋카이도 대학 캠퍼스 & 식물원

고풍스러운 건물과 푸른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홋카이도 대학은 일본 내에서도 손꼽히는 아름다운 캠퍼스예요.
특히 부속 식물원은 조용히 자연을 만끽하며 걷기 좋은 산책 코스로 추천드려요.

5. 삿포로 예술의 숲

도심에서 벗어난 숲 속의 미술 공간에서 예술과 자연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곳이에요.
야외 조각 공원과 갤러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조용한 시간 보내기에 딱이랍니다.

6. 조잔케이 온천 마을

삿포로에서 차로 1시간 거리, 조용한 계곡과 온천이 어우러진 명소예요.
당일치기 온천도 좋고, 료칸에 머물며 힐링 여행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랍니다.


 

삿포로에서 꼭 먹어봐야 할 미식 리스트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즐거움, 바로 먹는 재미죠!
신선한 식재료와 독특한 조리법이 어우러진 삿포로의 음식은 그 자체로 훌륭한 여행 콘텐츠입니다.

1. 삿포로 맥주 & 징기스칸

삿포로 맥주 박물관이나 비어 가든에서는 갓 생산된 생맥주와 함께 양고기 철판구이인 징기스칸을 즐길 수 있어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맥주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죠.

2. 스프카레

삿포로에서 탄생한 독창적인 음식 스프카레!
진한 육수에 다양한 채소와 고기가 듬뿍 들어가 있어 맛도 영양도 훌륭해요.
고소하고 깊은 풍미는 현지인뿐 아니라 여행객들의 입맛도 사로잡아요.

3. 해산물 요리

홋카이도 하면 신선한 해산물을 빼놓을 수 없죠!
삿포로 중앙시장, 니조시장 등에서는 싱싱한 카이센동(해산물 덮밥), 스시를 마음껏 즐길 수 있어요.

4. 유제품 디저트

홋카이도는 우유, 치즈, 버터가 유명한 만큼 디저트도 수준급이에요!
부드러운 생크림이 올라간 소프트 아이스크림이나 치즈케이크는 꼭 한 번 맛보셔야 해요.

5. 감성 카페 & 전망 레스토랑

조용한 골목이나 고층 전망대에서 운영되는 로맨틱한 카페와 레스토랑들도 가득해요.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과 함께 여유로운 한 끼를 즐겨보세요.


 

자연과 온천이 어우러진 근교 힐링 여행지

도심의 활기와 자연 속의 고요함, 모두를 느낄 수 있는 것이 삿포로 여행의 진짜 매력이에요.
잠시 도시를 벗어나 몸과 마음을 쉬게 할 수 있는 근교 여행지를 소개할게요.

1. 조잔케이 온천 (Jozankei Onsen)

삿포로 시내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 아름다운 계곡과 숲 속에 자리한 조잔케이 온천 마을은 진정한 힐링을 선사합니다.
여유로운 당일치기 여행도 좋고, 료칸에서 1박하며 천연 온천욕과 정갈한 가이세키 요리를 즐기는 것도 추천드려요.

2. 오타루 소도시 산책

시간이 허락한다면, 삿포로에서 전철로 1시간 거리의 오타루도 들러보세요.
운하를 따라 이어진 유리 공방, 클래식한 카페, 그리고 바다 전망 레스토랑까지, 감성이 흐르는 소도시 산책이 가능합니다.


정리하며: 6월 삿포로 여행, 잊지 못할 낭만의 순간

6월의 삿포로는 싱그러운 자연, 향기로운 라일락, 조용한 풍경과 맛있는 음식이 어우러진 최고의 여행지예요.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한적한 여유와 감성을 찾고 계시다면 이번 여름, 삿포로로 향해보세요.
꽃길을 따라 걷고, 공원에서 책을 읽고, 따뜻한 온천에 몸을 맡기며 당신만의 낭만적인 순간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이나 공감되는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나눠주세요. 여러분의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을게요!


728x90
반응형